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야기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로 감열 될까..??

by 큰소나무 2022. 6. 22.
반응형

아직 코로나가 끝나지 않은 채 새로운 바이러스인 원숭이 두창 때문에 난리가 아닙니다.

인류는 새로운 바이러스에 끝까지 대항하여, 늘 이겨 냈지만 연속 하여 넘사벽 바이러스로 혼돈의 시대 입니다.

 

원숭이 두창이 무엇이며, 예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두창은 1958년 연구를 위해 사육된 원숭이들에서 수두와 비슷한 질병이 발생하였을 때 처음 발견되어 "원숭이두창" 이라는 이름이 붙여 졌다고 합니다.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사례는 1970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처음 보고되었으며, 이후 아프리카 국가에서 풍토병화 되었다 하네요 

 

최근 세계보건기구(WHO) 발표 하루만에 3개 국가가 늘어난 만큼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합니다.

 

 

원숭이 두창 감염 경로 및 증상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쥐, 다람쥐, 원숭이 등) 및 감염된 사람 또는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질과 접촉할 경우 감염 될 수 있다 하며,

 

원숭이 두창 증상으로는 발열, 발진, 두통, 근육통, 허리통증, 무기력감, 부종등이 나타날 수 있다 하며 발진은 일반적으로 1~3일 이내 얼굴, 속바닥, 발바닥에 집중 하여 나타난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 치료 방법

 

질병청에 따르면 상용 화된 특이치료제는 없으며, 감염된 사람은 격리 입원 하여 증상에 따른 대중 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국내에 원숭이 두창 치료에 사용 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와 면역글로불린이 확보 되어 있다 하며 동 약제에 대한 사용 안내서를 제작 했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 예방 방법

 

원숭이 두창은 주 전파 경로가 직접 접촉 이라 하니, 최대한 조심 하여 미리 예방 해야 합니다.

 

1. 감염된 사람 또는 동물과의 접촉을 피합니다.

2. 감영된 환자의 물품과의 접촉을 피합니다.

3. 여행 할 경우, 바이러스 보유 할 수 있는 동물과의 접촉을 피합니다.


코로나도 지금도 전 세계가 고생 하는데, 원숭이 두창 까지 확산 되고 있으니 

하루 빨리 종식 되어, 모두가 건강한 삶을 유지 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